메이크 메이커스의 활동모습

Building brands with purpose

코딩교구/교재 개발

저희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메이크 메이커스만의 교구를 개발 디자인하고, 교구에 맞는 수준별 교재를 갖추고 있습니다.

코딩교육

블록코딩 또는 코딩언어에 국한되지 않고, 학생들 스스로가 상상한 것을 코딩으로 표현하고 만들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System 개발

대표원장님의 실무 30년 코딩경험을 바탕으로 코딩교육과 함께 기업의 시스템을 직접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딩대회

통일부 후원으로 3회째 코딩대회를 진행해 왔고, 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굴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딩교구/교재 개발

2015년 초중교 교육과정 개정으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A.I & IoT 시대에 걸맞는 역량있고 융합적인 Coding & Maker 사고능력을 지닌 인재로 육성하며, S.W와 H.W가 어떻게 시스템적인 연관성을가지고 운영되어지는 지를 이해하고 응용토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창의적 사고역량 확대는 물론, 4차 산업혁명의 화두를 넘어서는 미래 산업의 핵심을 탐색하고 이를 융합하는 교육과정을 시행하는데 역점을 두고 코딩교구와 교재를 개발하였습니다.

코딩교육

컴퓨터가 어떻게 이용되어 지고, 또한 어떠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는 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에서의 코딩교육은 단순히 Computer 언어 또는 프로그램만 가르치면 된다고 하는 교육이 이루어지는 현실이다. 지금까지의 S.W의 교육 목표인 논리력,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향상 - 컴퓨팅적 사고(Computational Thinking) - 창의력을 중심으로 한 교육을 넘어서, 전체 System을 보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가령, 영어를 잘한다는 것이 우리한테 어떤 의미인지를 한번 생각해 보면 , 다른 사람의 애기를 통역하는 정도를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코딩교육에서 다른 사람의 애기를 듣고 단지 컴퓨터 언어로 변형시키는 교육은 이미 컴퓨터도입 초창기에 지나 갔습니다. 지금은 시스템에 대해서 가르쳐야 할 시점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보면 IoT라는 용어가 참 많이 등장하는데, 단순히 센서의 의미가 아니고 시스템으로 사용되도록 ,그 전체의그림을 그리도록 만들어주는 코딩 교육이 되어야 합니다.

System 개발

메이크 메이커스는 대표원장님의 코딩실무 30년 경력을 바탕으로 코딩교육을 함과 동시에 기업들의 시스템 개발에도 참여하여 사업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코딩대회

메이크 메이커스는 통일부가 후원하여 2017년부터 제1회 코딩대회를 시작으로 제2회, 제3회 코딩대회를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과 코딩에 대한 자신감을 더할 수 있도록 대회를 통하여 인재양성에 힘써왔습니다

Image Gallery - 수업현장

Image Gallery - 활동모습

최근활동

Canada Maker Association

코딩과 메이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이른바 메이커의 시대도 열렸습니다. 메이커(Maker)란, 디지털 기기와 소프트웨어, 또는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기술과 DIY가 접목되면서 이른바 제조 패러다임 변화의 한 축으로 새로운 생태계가 자리를 잡아나가고 있습니다. 즉, 메이커들이 최근에는 DIT(Do It Together)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지식을 공유하여 만들어 내는 흐름으로 변화 되고 있습니다. 제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고 있는 지금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수요가 늘어나고 이들의 교육이 중요해 지면서, 초, 중 고등학교 컴퓨터 코딩 교육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저희 메이크 메이커스에서는 소프트웨어가 중심이 된 메이커를 중심으로 우리학생들이 4차산업에 당당히 앞서나갈 수 있는 인재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캐나다 메이커 협회를 설립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나아가 코딩 선진국들과의 선의의 경쟁을 위한 국제코딩대회, 코딩캠프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